관세인재개발원

인재원소식 상세

HOME 참여마당 인재원소식 인재원소식 상세
인재원소식
제목, 담당부서,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에 따른 게시판 글쓰기 리스트를 나타낸 표입니다.
제목 품목분류 숙달 전자게임
작성자 함성수 작성일 2021.11.15 조회 7369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은 학습 콘텐츠에 FRESH를 적용하여 재미난 다양한 학습용 게임을 단계적으로 도입 중입니다.
FRESH교육전략을 적용하여 복잡한 관세행정에 대해 어떻게 하면 학습 몰입도 높일 수 있을까를 고민, 또 고민하였습니다.


그동안에는 “통하라 관세법”을 시작으로, “품목분류 보드게임” 2종류까지 개발했습니다.
또한 롤플레잉, 팀플레이, 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학습이 교과목에 지속적으로 적용되도록 해 왔지요.


그리고 이번에는 품목분류 학습게임을 개발하여 여러분들께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내부 전문가와 MZ세대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잘 안 외워지던 품목분류 코드를 게임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아주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졌답니다.
품목분류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은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서 품목분류의 기본과 체계를 다질 수 있고,

중·고급자분들은 기억에서 멀어져가는 품목분류를 다시 머릿속으로 가성비있게 다시 가져올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입니다.


1단계는


품목분류 97개류 속견표를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실물 이미지를 보고 분류되는 해당 류를 타이핑하여 문제를 맞추는 방식이에요.


2단계는


실제 세관 통관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물품의 품목군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실제 우리나라 100대 상위 수입품목의 대표품명과 이미지를 보고 해당 호를 맞추는 방식입니다.


랭킹서버를 통해 경쟁이 가능하고 다양한 보너스 점수가 있답니다.


TOP 랭크에 여러분의 이름을 올려보는 건 어떠신가요?


아래 파일을 여러분의 컴퓨터에 설치하고 실행 화일을 누르시고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게임을 시작해 보세요 !

첨부파일 MOH(게임 최종버전).zip
이전글, 다음글을 알려주는 게시판 리스트 표입니다.
이전글
다음글